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7학번 김O민 (2022년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근무, 건축설계)
내용

 

1. 본인소개와 현재하고 있는 업무소개

안녕하세요 건축과 17학번 김O민입니다. 

저는 건축사사무소에서 건축설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무소는 건축설계, 감리, 안전진단 등 크게 3가지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건축설계의 업무를 하고 있는데 기초적인 것 부터 시작하여 작은 건물은 완성단계까지 마무리를 짓고 있습니다. 
저희 사무소의 경우 안전진단의 업무가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지진 등의 자연재해, 노후화되는 건물의 증가로 이 업무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큰 건축물이나 아파트 단지 등의 감리(설계대로 제대로 시공하고 있는가를 관리 감독)하는 업무에 근무하는 구성원은 제일 많습니다. 

 

2. 학교생활 중 아쉬운 점이나 좋았던 활동

아쉽게도 저는 코로나가 매우 심했던 시기에 학교 생활을 했기 때문에 학교나 학과 행사, 체육대회 등을 1학년 때 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학교 생활을 더욱 즐기지 못했던 것과 친구들과 더 많은 추억을 쌓지 못한 부분들이 매우 아쉽습니다. 

또한 많은 선후배와 동료를 사귀지 못한 아쉬움이 가장 큽니다. 
사회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힘이 적다는 느낌이 듭니다. 
학교생활에서 많은 선후배와 동료를 만들기 바랍니다.  

조교님, 교수님과도 친해져서 더 좋은 기회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건축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노력하여 자격증은 취득하는 게 좋고 취업 전이나 취업 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하는 많은 자격증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졸업 후에 힘을 합쳐서 멋진 건축과 도시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공부를 못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움츠리지 말고 당당하게 사회와 맞서 싸울 취업의지만 있다면 취업의 문을 열리리라 생각합니다.
당당하게 용기를 갖고 도전하길 바랍니다.

 

한림성심대학교 건축디자인과 파이팅!!  

파일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20학번 김O진 (2023년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건축설계)
다음글 건축과 2018학번 김O승 (2023년2월 졸업, 강원대학교 생태조경디자인과 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