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한림성심대학교 건축학과

Dept. of Architecture

건축은 인류의 탄생과 함께 발생하였고 오늘날까지 문화와 함께 지속되고 있다.
결코 바라지는 않지만 인류가 사라지는 날이 온다고 하여도 건축은 인류의 흔적을 남기는 유일한 증거인 역사로서 오랫동안 존재할 것이다.
건축은 과학인 동시에 예술이며 기술인 동시에 역사이다. 또한 정신적 결과인 동시에 경제이며, 문명인 동시에 문화를 형성하는 강한 역할을 내포한다. 이렇게 넓은 학문을 얼마나 배우고 익히면 가장 우수한 건축물을 만들 수 있을까?

정답이라고 말할 수 없지만 건축은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도 너무나 미흡할 수밖에 없는 학문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건축은 매력을 갖는다. 이러한 건축의 성격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반면에 일정한 수준의 건축 능력이 갖춰지면 평생 동안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발전시킬 수 있어 평생직장으로서의 성격이 강하다.

이러한 건축의 성격을 최대한 반영하고 교육의 효과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본 학과가 1998년 탄생하였다.
학과의 전통을 쌓아가면서 수요자인 학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산업현장의 요구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산업 현장에서의 재교육 비용이 발생되는 것을 억제하는 동시에 취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특히 선진국형 건축을 위한 선도적 교육과 전문대학의 특성화 교육을 위해 본 학과의 교육 목표를 친환경 건축으로 설정하고 건축 교육의 질적 향상과 친환경 건축 영역의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