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8학번 우O민 (2023년 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근무, 조기취업)
내용

1.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조기취업을 하여 건축사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건축과 18학번 우민 입니다.

  건축사사무소에서는 전공을 살려 간단한 캐드 작업과 스케치업 작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실무에 관한 서류작성이나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 학교생활 중 아쉬운 점이나 좋았던 활동

 

  학교생활에 있어 좀 더 자발적으로 건축에 대해 더 많은 공부를 하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학교 시험공부에만 몰두한 나머지 건물이 실질적으로 어떻게 지어지고 활용되는지 

  그리고 실무적인 일이나 정말 건축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 없이 취업하게 된 것 같아 스스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건축과에 대한 아쉬움으로는 코로나로 인한 부분이 있었겠지만 자격증 준비나 취업 후 실무적인 부분에 있어 다소 부족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3.건축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학교생활 하면서 학교 공부도 하며 자격증 준비, 편입 준비, 취업 준비 등으로 바쁘고 힘들겠지만 곧 다가올 미래를 위한 일이니 좀 더 기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학과 생활을 해나가시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졸업 후 진로의 방향과 자신에게 맞는 좀 더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는 시간들 또한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원대학교(춘천캠퍼스) 연계교육 편입 결과 (무시험)
다음글 건축과 2020학번 김O진 (2023년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건축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