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20학번 김O현 (2023년2월 졸업, 강원대학교 건축학공과 편입)
내용

1. 본인소개와 현재 하고 있는 업무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건축과 20학번 김아현입니다.

한림성심대 건축과를 졸업한 후, 강원대학교 건축공학전공으로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강원대 건축공학전공에서는 주로 구조, 시공, 설비 등과 관련된 내용을 배우고 있습니다.

 

 

2. 학교 생활 중 아쉬운 점이나 좋았던 활동

 

한림성심대학교에서의 학교 생활 동안, 수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던 점에 대해 아쉬움을 느낍니다.

현재 스케치업이나 캐드를 활용하여 여러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직 실력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만약 한림성심대학교에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수님께 질문했더라면, 더 나은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좋았던 점은 전문대의 특성상 건축 분야를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다양한 학습은 취업 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저와 같이 편입한 학생들에게도 수업 참여에 어려움 없이 따라갈 수 있는 장점이라고 자신합니다.

 

 

3. 건축디자인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건축 분야는 배울 것이 많은 분야입니다

어떤 분야를 선택하든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결정하기 전까지는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권하며, 공모전이나 다양한 건축 관련 도서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다른 건축인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입에 대한 갈림길에 서 있거나 저와 비슷한 선택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는 건축인으로서 더 큰 영향력을 갖고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항상 파이팅 하세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18학번 김O광 (2023년2월 졸업, 강원대학교 건축학과 편입)
다음글 건축과 2018학번 최O욱 (2023년2월 졸업, 경희대학교 환경조경디자인학과 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