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8학번 최O성 (2023년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근무, 안전진단 분야)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건축사사무소 안전진단부서에 근무하고 있는 건축과 18학번 최O성입니다.

 

우선 안전진단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건축물이 안전한지 평가하는 일입니다

정기안전점검, 건축물관리계획수립, 내진성능평가 등 이미 완공된 건축물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일과 시공 중인 현장 안전점검 또한 안전진단부의 업무입니다.

처음에는 시공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적성에 맞지 않고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다른 일을 알아보고 있던 와중에 안전진단부서을 알게 되었고 건축물 시공 중이거나 완공한 건축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하는 것이라 앞으로 안전진단에 대한 전망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되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건축과를 다니면서 진로를 건축설계나 시공을 많이 알고 있고 안전진단은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진로를 생각 해보실 때 안전진단부서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진로를 어느쪽으로 갈지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학교에서 배운 건축캐드, 건축시공, 건축구조을 토대로 잘하는 분야를 만들고 다양한 직업을 정해서 생각하신다면 충분히 입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성실하게 최선을 다한다면 어딜가더라도 분명히 그 노력을 알아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림성심대 건축디자인과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18학번 위O상 (2023년2월 졸업, 건축사사무소 근무, 건축설계)
다음글 건축과 2018학번 김O광 (2023년2월 졸업, 강원대학교 건축학과 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