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교수소개

교수소개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나의 교육 철학
    학생이 행복한 강의실 만들기
    • 나의 교육 철학
      나는 제자들이 학교생활을 포함한 모든 일에 행복하였으면 좋겠다.
      철학내용
      -내가 교육하는 모든 것에 행복했으면 좋겠다.
      :나는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며 강의에 임한다.
      -내가 교육하는 모든 것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
      :나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학생들에게 도움 되는 실제적 강의를 위해 노력한다.
    남형우(학과장) 사진
    남형우(학과장)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남형우(학과장)
    학력/학위 공학박사
    과목 건축설계, 서양건축론, 현대건축론, 건축계획
    연구실 본관 1층 교무처장실(033-240-9005), 본관 4층 413호 (033-240-9222)
    E-mail namwoo@hsc.ac.kr
    전화번호 033-240-9005, 033-240-9222
  • 나의 교육 철학
    세상과 맞서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는 당당함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나의 교육 신념이다.
    • 1. 사람은 누구나 장단점이 있어 어디든 쓸모가 있다.
    • 2. 나는 건축을 성실히 가르쳐 학생들이 사회에서 건강한 기둥이 되도록 노력하자 !
    • 3. 내가 담당하는 교과목의 성적으로 학생을 평가하지 말자 ! 다만 스승으로서 성실함을 알려주어 자신의 길을 당당하게 걸어갈 수 있도록 인내에 충실하자 !
    김종기 사진
    김종기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김종기
    학력/학위 공학박사
    과목 건축디테일, 기초설계, 응용설계, CAD
    연구실 본관 5층 2325호(033-240-9223)
    E-mail jonggi@hsc.ac.kr
    전화번호 033-240-9223
  • 나의 교육 철학
    서로 편안한 관계형성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무엇이든 새로운 호기심을 유발하여 지식을 탐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을 추구함.
    • ·첫째, 사제지간의 수직적 관계를 지양하고 편안하게 교류할 수 있는 동료 같은 관계로 설정하여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
    • ·둘째, 암기하는 주입식 교육을 배제하고, 원리이해를 통한 논리적 결론 도출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 ·셋째, 호기심으로 쉽게 접근해서 스스로 묻고 필요에 따라 스스로 연구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전범우 사진
    전범우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전범우
    학력/학위 공학박사
    과목 건축디자인, 캡스톤디자인, 심화설계
    E-mail skypoto@hanmail.net
    전화번호 010-2976-3871
  • 나의 교육 철학
    사람과 사람의 마음을 나누는 다리(Bridge)가 되자.
    • 인생의 선배로서 실무에 있는 선배로서 편안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멘토가 되고자 합니다.
    • 한걸음 떨어져 보기보다는 한걸음 다가서서 지식뿐만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다양한 진로와 목적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다양성을 갖춘 인재로 변화해 갈 수 있도록
    • 이론과 실무 뿐만 아니라 사회에 조화롭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조력자가 되고자 합니다.
    정세진 사진
    정세진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정세진
    학력/학위 공학석사
    과목 디자인기초, 실내그래픽기초, 인테리어디자인
    E-mail design_design@nate.com
  • 나의 교육 철학
    시간과 공간은 각자의 상황에 따라 상대적이다.
    • 누군가는 빠르게 습득하고, 누군가는 천천히 간다. 어느 누가 옳거나 그르지 않다. 자신의 타임테일블에 맞춰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길 바란다.
    • 대학 생활은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타임테이블이며, 지금의 시간을 성실히, 그리고 명확히 스스로 제어함을 통해 완성되어 갈 수 있다.
    • 교육의 방향도 답의 제시보다는 스스로 탐구하고 익혀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와 건축을 바라보는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두고자 한다.
    홍기용 사진
    홍기용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홍기용
    학력/학위 공학석사
    과목 건축설계제도기초, 건축제도실습1
    E-mail hong@imaar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