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7학번 용준O (2022년 2월 졸업, 조기취업, 구조진단 근무)
내용

1. 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7학번 용준O입니다.

현재 저는 구조진단건축사사무소에 조기취업 하여 현재 구조진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조진단이라고 하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 구조진단이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현재 사용중인 건축물이 각종 재해 및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생기는 균열이나 내진성능 등 건축물이 현재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지 진단 및 점검을 실시하여 건물의 수명을 연장하고 인간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2.학교생활 중 아쉬웠던 점이나 좋았던 활동이 있나요?

 

우선 좋았던 부분은 각종 특강이나 연계교육, 링크사업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많았던 점이 좋았고, 장학금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는게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장학금은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인줄 알았지만 학교를 다니다 보니 여러 장학제도가 있는다는것을 알게되어 조금만 노력을 하니 장학금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았습니다. 재학생분들도 어떤 제도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면 자기한테 유리한 유형으로 장학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쉬웠던 부분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행사가 많이 취소되어 다 같이 어울리는 시간이 없었던 점이 제일 아쉬웠습니다. 수업도 대부분 비대면 진행으로 같은 학년끼리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였고, 비대면 수업을 하다보니 수업 진도를 따라가기 벅찬 부분도 있었습니다.

 

3. 건축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다들 조기취업할지 편입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 저는 조기취업을 한 입장에서 말해보자면 제 선택에 후회 없을 정도로 만족하며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취업 전에는 첫 사회생활이다 보니까 걱정도 많고 나의 선택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취업을 해보니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처음에 학교에서 배우던 내용과 회사에서 하는 업무는 다른 점이 많았지만 하나하나 배우다 보면 학교에서 배운 내용도 나오고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에 대한 재미도 있었기 때문에 조기취업을 고민 중인 학생분들은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19학번 유O희 (2022년 2월 졸업, 인테리어디자인 근무)
다음글 건축과 2019학번 장O국 (2022년 2월 졸업, 건설회사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