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9학번 유O희 (2022년 2월 졸업, 인테리어디자인 근무)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19학번 유O희입니다.

저는 춘천에 있는 인테리어 업체에서 캐드/스케치업 도면 작업, 스케치업 랜더링, 타일이나 조명 등 인테리어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중 좋았던 활동은 현장실습과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학교에서 배우는 캐드 도면 보다는 건축사사무소에서 쓰는 캐드 도면이 훨씬 더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취업 후 바로 맞닥뜨리는 것 보다 현장실습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예행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건축기사자격증이나 실내건축기사자격증을 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진 것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 같아 많이 아쉽네요..

 

그리고 아쉬운 점이 또 있다면 스케치업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3학년 2학기 때 ‘5번의 특강’뿐이였는데 그 때 더 열심히 듣지 못 했던 게 아쉽습니다. 스케치업이나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 과목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아쉬운 것 같습니다. (스케치업이나 포토샵 과목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건축과를 재학하는 3년동안 자격증 따라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텐데 저는 그 말을 듣긴 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따지 못했습니다. 건축쪽에 취업을 할 때 자격증이 굳이 꼭 필요하진 않지만 더 좋은 곳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취업하고 난 후 틈틈히 공부해서 따야지~’ 라는 생각은 하지마세요.. 

시간 없어서 생각대로 되지 않아요.. 제 경험담입니다 ㅎㅎ 

 

 

 

cf. 덧붙이는 말(학과) :  이번 학기부터는 스케치업이 정규교과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테리어디자인 관련교과목 등 디자인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17학번 김민O (2022년 2월 졸업, 건축설계 근무)
다음글 건축과 2017학번 용준O (2022년 2월 졸업, 조기취업, 구조진단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