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7학번 정O헌 (2022.2 졸업 예정, 친환경건축컨설팅 근무) .... BEST OF BEST !!
내용

1.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7학번 정O헌입니다.

현재 저는 서울에 있는 친환경건축 컨설팅업체에서 BF인증과 녹색건축, 에너지절약, 에너지효율 업무에대한 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점점 환경문제의 이슈화되는 세계사회에서 친환경건축이란 미래에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것같네요!

현재 저는 BF인증(장애자를 배려한 무장애건축설계인증)의 업무를 주업무로 맡고 있으며, 생활증진법을 기반으로 한 각종 법률과 인증절차를 통해 설계자(건축사사무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도면을 수정하고 설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학교생활 중 아쉬웠던 점이나 좋았던 활동이 있나요?

 

,, 일단 학교생활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학교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장학금 혜택이나 학생들을 위한 자격증 시스템이 분기별로 항상 존재한다는 점이였어요.

이런 부분들은 학생들에게 아주 큰 도움을 주는 부분이거든요!

학교에서도 그런 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종 설문조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도와주는 시스템이 아주 맘에들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으로는 이런 좋은 시스템들을 입학 초에 느끼지 못하고 놀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커서 이번 프로그램들의 도움을 일찍 받지 못한 부분이 저 자신에게 좀 아쉬웠습니다!

 

3. 건축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람을 좋아하고 활발한 소유자인 본인은 첫 회사생활에대해 많은 걱정은 안했습니다!

업무적인 부분도 많이 부족한 것은 본인 스스로도 알고있었지만 뭐든 시간이 약이라 생각하고 부딪혔습니다!

사실 학교에서 실습으로 배웠던 부분과 사회에서의 실무와는 많은 차이도 있고 못 배웠던 부분들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할거라고 생각을하고 현재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치만 학교에서는 그 실무에 대한 기본을 알려주고 더 나아가 학년이 1년씩 거듭되면서 그에 따른 심화과정을 학교에서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저는 취업한 현재 캐드의 중요성을 아주 크게 느끼고있고, 현재 건축과 학생들이 캐드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우고 교수님들께 더 여쭤봤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도 아직 늦지 않았어요!

늦게 부터 취업의 중요성을 느끼고 공부한 저도 좋은 회사는 아니지만 현재 제가 미래가치적인 분야에서 배우고싶은 일을 열심히 배우고있다는 것에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

언제든 늦지 않았습니다!

현재 부터라도 조금씩이라도 지금부터 시작하면 꼭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을거예요!


건축과 화이팅~!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건축과 2019학번 김O우 (2022.2 졸업 예정, 건축설계 근무)
다음글 건축과 2017학번 김민O (2022년 2월 졸업, 건축설계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