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건축과 2015학번 장O희 (2022.2 졸업 예정, 건축설계 근무)
내용

1.본인 소개와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5학번 장O입니다. 먼저 저는 건축사사무소에 조기 취업하여 캐드와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한 설계에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현재 주로 진행하고 있는 일은 건축 신고 도면 작성, 허가 도면 작성과 스케치업을 활용한 3D 모델링 작업입니다.


cf. 가평에 살고 있어서 가평에 있는 건축사사무소에 취업하였습니다.
 

2.학교생활 중 아쉬웠던 점이나 좋았던 활동이 있나요?

 

먼저 좋았던 부분으로는 학교에서 특강이나 여러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고 그것들을 통해 얻어 가는 부분이 많았습닌다. 코로나19에 의한 팬데믹으로 복학 초반에 모든 수업을 비대면 진행하였지만 점차 규제가 완화되어 대면 수업으로 전환되었을 때에도 체계적이고 수업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고 느껴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더 열심히 했다면 사회에 나왔을 때 더 많은 부분 도움이 되었을 것 같은데 그러지 못했던 부분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3. 건축과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기 취업을 한 학생의 입장으로서는 취업을 하고 나서 처음에는 학교에서 배웠던 부분과 회사에서 진행하는 업무 사이에 다른 점이 상당히 많고 혼동이 많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졸업 전 조기 취업할 생각이 있다면 학교에서 작은 포인트라도 설계의 부분에서는 최대한 많이 배워 나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취업을 하게 된다면 정말 마지막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데 지나갔을 때 후회가 남지 않게 공부도, 노는 것도 열심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축하합니다~2021년 한림성심대 건축과 조기취업자 현황(~12.01)
다음글 건축과 2019학번 김O우 (2022.2 졸업 예정, 건축설계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