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판 보기
제목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내용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가. 등록기간 : 2020. 2. 24(월) ~ 2. 27(목), 은행 영업시간 : 9시 ~ 17시

        ※ 학사일정에 따라 등록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납부장소 : 우리은행국민은행 전국지점

        ※ 2020학년도 1학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아래참조).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1) 온라인 출력 : 대학홈페이지 → 학생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2020년 2월 17일부터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2020학년도 1학기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 수업연한초과(학기초과) 등록자인 경우 별도 등록기간 공지 안내

       (2) 등록금 납부 시 납부금액 재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 : 고지서 지참(은행 영업시간 : 9시~16시)

   나.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납부/입금(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이용 시)

        (1) 받는 사람 이름을(학생본인이름) 필히 확인 하세요

        (2) 보내는 사람은 학생이름이 아니라도 상관 없습니다.

             (보호자 통장에서 이체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번호 납부가능시간 : 은행영업시간 09:00 ~ 17:00

   다. 등록금 카드납부 : 현대카드사

        (1)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만 납부가 가능하며, 학교에서 일체 수납하지 않습니다. 

        (2) 연말정산 시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카드사용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할부 시 할부(이용)수수료가 발생됩니다.

        (5) 등록금 분할 납부를 신청한 경우 카드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라. 학자금 융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1)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신청자(재단 승인 후 등록 기간 내에 직접 실행)

        (2) 자세한 내용은 학생지원팀 문의

 

3.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대상 :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

   나. 분납신청기간 : 2020. 2. 24(월) ~ 2. 27(목)

        ※ 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 분납신청 및 납부절차

        (1)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 → 재학생(한빛인) → 학생정보시스템(로그인) → 분납정보 → 분납신청(저장)

             ※ 개강 이후 학생정보시스템에서 분납고지서 확인 후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1회 분납은 필히 추가등록기간까지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분할납부는 총 4회에 걸처 납부합니다.

   라. 유의사항

        (1) 1차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분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분납신청 후 휴학 및 자퇴할 경우 미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분할납부 연체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2회 분납금부터 미납 시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안내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환불 규정의 상위법)

 

환불액

기간(학적변동 신청일 기준)

비고

전액

~ 2020.2.28. 이전

※ 수업료 실납부액 기준

   (입학금 제외)

※ 학사일정에 따라 환불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업료의 5/6

2020.3.2. ~ 3.31.

수업료의 2/3

2020.4.1. ~ 5. 1.

수업료의 1/2

2020.5.2. ~ 6. 1.

환불액 없음

2020.6.2. 이후

 

 

5.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업  무  내  용

부  서  명

전화번호 안내

등록금 수납 관련

재  무  팀

033-240-9035~7, 9075

수강신청 관련

교무지원팀

033-240-9008~9

휴·복학 등 학적 관련

장학금·학자금융자 관련

학생지원팀

033-240-9459, 9027~8

신입학 관련

입학관리팀

033-240-9006~7

 

  

                                  2020년  2월  8일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도 졸업생 만족도 조사 참여 안내
다음글 2020년 1학기 학자금 대출 개요(기간 및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