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판 보기
제목 2019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내용

2019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가. 등록기간 : 2019. 8. 19.(월) ~ 8. 22.(목), 은행 영업시간 : 9시 ~ 17시

   나. 납부장소 : 우리은행국민은행 전국지점

        ※ 2019학년도 2학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아래 참조)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1) 온라인 출력 : 대학홈페이지 → 학생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2019년 8월 14일부터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2019학년도 2학기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 수업연한초과(학기초과) 등록자인 경우 별도 등록기간 공지 안내

        (2) 등록금 납부 시 납부금액 재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 : 고지서 지참(은행 영업시간 : 9시 ~ 16시)

   나.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납부/입금(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이용 시)

        (1) 받는 사람 이름을(학생본인이름) 필히 확인 하세요

        (2) 보내는 사람은 학생이름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보호자 통장에서 이체(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번호 납부 가능시간 : 은행영업시간 09:00 ~ 17:00

   다. 등록금 카드납부 : 현대카드사

        (1)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만 납부가 가능하며, 학교에서 일체 수납하지 않습니다.

        (2) 연말정산시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카드 사용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할부 시 할부(이용)수수료가 발생됩니다.

        (5) 등록금 분할 납부를 신청한 경우 카드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라. 학자금 융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1)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신청자(재단 승인 후 등록기간 내에 직접 실행)

        (2) 자세한 내용은 학생지원팀 문의

 

3.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대상 :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

   나. 분납신청기간 : 2019. 8. 19.(월) ~ 8. 22.(목)

        ※ 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 분납신청 및 납부절차

        (1)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 → 학생정보시스템 → 분할납부신청

             ※ 개강 이후 학생정보시스템에서 분납고지서 확인 후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1회 분납은 필히 추가등록기간까지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분할납부는 총 4회에 걸쳐 납부합니다.

   라. 유의사항

        (1) 1차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분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분납신청 후 휴학 및 자퇴할 경우 미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분할납부 연체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2회 분납금부터 미납 시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안내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환불 규정의 상위법) 

환불액

기간(학적변동 신청일 기준)

비고 

전액

~ 2019. 8. 23. 이전

 ※ 수업료 실납부액 기준

    (입학금 제외)

수업료의 5/6

2019. 8. 26. ~ 9. 24.

수업료의 2/3

2019. 9 .25. ~ 10. 24.

수업료의 1/2

2019. 10. 25. ~ 11. 25.

환불액 없음

2019. 11. 26. 이후

 

 

5.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업 무 내 용

부   서   명 

전화번호 안내

등록금 수납 관련 

재   무   팀

033-240-9035~7, 9075

수강신청 관련

교무지원팀

033-240-9008~9

휴.복학 등 학적 관련

장학금.학자금융자 관련

학생지원팀

033-240-9459, 9027~8

신입학 관련

입학관리팀

033-240-9006~7

 

 

                               2019년  8월  5일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학년도 1학년 2학기 전과 신청 안내
다음글 2019학년도 1학기 한림BEST마일리지 학생별 취득점수 확인 및 이의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