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판 보기
제목 2018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내용

2018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가. 등록기간 : 2018. 8. 20() ~ 8. 24(), 은행 영업시간 : 9~17

   나. 납부장소 : 우리은행 국민은행 전국지점

       ※ 2018학년도 2학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아래 참조)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1) 온라인 출력 : 대학홈페이지학생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

            2018813일부터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2018학년도 2학기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수업연한초과(학기초과) 등록자인 경우 별도 등록기간 공지 안내

        (2) 등록금 납부시 납부금액 재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 : 고지서 지참(은행 영업시간 : 9~16)

   나.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납부/입금(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이용시)

        (1) 받는 사람 이름을(학생본인이름) 필히 확인하세요

        (2) 보내는 사람은 학생이름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보호자 통장에서 이체(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번호 납부가능시간 : 은행영업시간 09:00~17:00       

   다. 등록금 카드납부 : 현대카드사

        (1)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만 납부가 가능하며, 학교에서 일체 수납하지 않습니다.

        (2) 연말정산시 신용카드 소득공제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카드사용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할부시 할부(이용)수수료가 발생됩니다.

        (5) 등록금 분할납부를 신청한 경우 카드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라. 학자금 융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1)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신청자(재단 승인후 등록기간내에 직접 실행)

        (2) 자세한 내용은 학생지원팀 문의

 

3.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대상 :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

   나. 분납신청기간 : 2018. 8. 20() ~ 8. 24()

        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 분납신청 및 납부절차

        (1)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학생정보시스템분할납부신청(바로가기)

            개강 이후 분납고지서를 출력하여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1회 분납은 필히 추가등록기간까지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분할납부는 총 4회에 걸쳐 납부합니다.

   라. 유의사항

        (1) 1차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분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분납신청 후 휴학 및 자퇴할 경우 미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분할납부 연체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2회 분납금부터 미납시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안내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환불 규정의 상위법)

환불액

기간(학적변동 신청일 기준)

비고

전액

~ 2018.8.24. 이전

수업료 실납부액 기준

     (입학금 제외)

수업료의 5/6

2018.8.27. ~ 9.27.

수업료의 2/3

2018.9.28. ~ 10.25.

수업료의 1/2

2018.10.26. ~ 11.26.

환불액 없음

2018.11.27. 이후

 

5.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업 무 내 용

부 서 명

전화번호 안내

등록금 수납 관련

재 무 팀

033-240-9035~7, 9075

수강신청 관련

교무지원팀

033-240-9008~9

·복학 등 학적관련

장학금·학자금융자 관련

학생지원팀

033-240-9459, 9027~8

신입학 관련

입학관리팀

033-240-9006~7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1학기 입학금 감축 대응 지원 신청안내
다음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기간 안내